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기업 파워볼클리닉 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파워볼랩 경영권을 인수했다.

파워볼클리닉은 파워볼랩 인수 그 효과 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및 광고플랫폼 시장에서 더욱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예정이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파워볼클리닉은 파워볼랩 68.5%의 지분을 8억원에 인수했다.

파워볼랩은 2019년 설립된 빅데이터 분석 테크 기업이다. 자동적으로 이용자의 검색 경로, 검색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광고를 띄워 주는 기법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248억 원을 기록하며 탄탄한 매출 창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2010년 설립된 파워볼클리닉은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이용자의 검색 경로, 검색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광고를 띄워 주는 기법이다. 약 430만에 달하는 개인 비식별 데이터가 활용된다.

매월 처리하는 소비 행태 페이지뷰(PV)는 210억 건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수많은 트랙킹 봇 등을 이용한 외국 광고플랫폼 회사로 부터 사용자간의 검색 경향등 의 리포트를 제공받아 개인별 광고플랫폼을 서비스하는 형태 였다면

이제는 독자적으로 한국에 맞는 한국형 광고플랫폼 데이터 회사로 부터 더욱 정확하고 양질의 소비자 소비 성향의 정보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파워볼클리닉이 적은 금액으로 파워볼랩을 인수해 최대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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